오늘은 생애 처음으로! 주택청약을 신청한 결과를 공유할까 합니다.

 

일단 신청은 "청약홈" 사이트를 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처음 알았던 정보!!

LH에서 분양하는건 따로 신청해야 됩니다.

"LH청약센터"에서 신청하셔야 되요~!!

 

청약홈에 들어가셔서..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신청하시면 되죠

출처 : 비즈왓치 김용민 기자 글 (http://news.bizwatch.co.kr/article/real_estate/2019/09/06/0001)

저는 공공분양 일반공급 1순위로 신청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공공분양 일반공급의 경우 60 이하만 소득제한이 있고 60 초과는 소득을 보지 않습니다.

 

저는 소득이 넘기 때문에 특별공급 및 60이하는 신청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공급으로 신청했죠!!

 

청약홈 당첨조회 결과

74형으로 선택했습니다.. 가진 돈이 없어서.. 74도 안되지만.. ㅠㅠ

결국은 예비 80번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나라에서 일반공급을 줄이고 특별공급을 늘리고 있죠..

특별공급에 해당하지도 못하고.. 점수도 부족한 저같은 사람은 사실상 일반공급이 중요한데

일반공급을 줄이는 정부 정책 때문에 피해를 받고 있죠

 

저 같이 모아놓은 돈은 얼마 없지만.. 

집이 잘살지 않지만..

열씸히 살아서 소득이 평균만 되도 벌써 청약기준보다 높아지고..

그로 인해 특별공급은 절대로 넣을 수 없는.. (물론 점수도 안되지만요)

피해 받는 사람도 있다는걸 알아야되는데..

이놈의 정부는... 금수저에 일안하는 사람에게만 유리한 정책을 피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결국 요즘엔 일반공급 수량이 얼마 안되서 예비 80번대인 저에게는 연락조차도 오지 않더라고요

예비 15번까지만 예비당첨자 서류 제출을 받았습니다.

 

일반공급 수량이 참 적습니다.. 신혼부부보다도 적고.. 생애최초 수준입니다..

특별공급은 소득제한 때문에 직장생활을 오래 하면 무조건 소득제한이 넘습니다.

그래서 저는 불가죠.. ㅠㅠ

 

출처 : https://cafe.naver.com/dyrakd1/8681

 

커트라인을 보니 저는 안될 운명이였나봐요..

59c가 가장 낮아서 1300만원대군요..

 

이렇게 첫번째 청약신청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청약을 알아봐야겠네요.

 

저와 같이 열씸히 공부 ㄱㄱ 하시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