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날 해돋이 보기엔.. 너무 경쟁이 심할 것 같아

12/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뜨는 해를 보러 강원도 정동진을 다녀왔습니다.


해 뜨는 시간 7시 37분!!!

하지만 아시죠?? 해뜨기 전부터 여명이 동트는거??

한 30분 정도 먼저 내려가면 아주 좋습니다.


저는 20분 전쯤에 갔는데 커피숍에서 잠시 대기하려다 시간이 촉박한 것 같아서 바로 해변으로 갔습니다.


새해도 아닌데 정동진은 역시.. 사람이 많네요

얼핏봐도 한 100여명은 충분히 되는 사람들이 해 뜨는걸 보려고 옹기종기 모여있었습니다.


해돋이해돋이


사람들이 다 해가 뜨는 방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


해가 뜨긴 뜨는데.. 하필 앞쪽 배에 가려서 뜨기 시작하는겁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


뒤늦게 앞쪽에서 해떴다!! 라는 외마디와 함께 사람들이 우루루루루루루루.. 해가 보이는 쪽으로 이동하네요 ㅠㅠ


해돋이2해돋이2

해돋이3해돋이3

해돋이4해돋이4


해가 뜨는 모습을.. 놓쳤습니다 ㅠㅠ

해가 이미 떠버렸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뜨는 모습을 보니 기분은 좋습니다.


단지 너무 추울 뿐..............



불과 몇일 전에 다녀온 사람으로써.. 몇가지 조언을 드리자면.............


1. 일찍 가세요.. 20분 전에가면 좋은 자리들은 이미 사람들이 다 서 있습니다.

2. 추우니 담요와 핫팩, 따듯한 음료는 필수로 챙기시기 바랍니다. 앞에 편의점 있어요~

3. 해가 딱 앞쪽 배에 가려서 떠요... 자리가 애매하다 싶으시면 해변없이 모래로 뚝 쌓아놓은 곳 중에서도 

   더 앞쪽(크루즈쪽)으로 더 가서 기다리세요.

   (사진은 해변에 모래 뚝 쌓은 곳 초입부근에서 찍은 겁니다. 좋은 사진을 찍으시려면 더 안으로 들어가세요)

4. 정동진 주차장 말고 기차역 주차장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8시 전에만 빼면 된다고 하네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피 뉴 이어~

Happy New Year~


+ Recent posts